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투자: 자기계발/자격증

📚5일 공부하고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필기 합격 후기 및 도서 추천📚

반응형

5일 공부하고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필기 합격 후기 및 도서 추천

 

 


chapter01.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필기 후기

chapter02. 공부 방법 및도서 추천


 

잠깐!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란 무엇인가? 🤔🤔🤔

https://lissooo.tistory.com/12

 

자격증💁‍♀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에 대한 모든 것!📚

취직을 하기 위해서 자격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대✍ 슬프지만 현실을 살아가기 위해서 해야 하는 자격증! 이력서에 한 줄을 위하여 자격증을 열심히 따야하는 슬픈 현실😥😥 필자도 취직 및 자기계발을 위해..

lissooo.tistory.com

 

 


 

 

 

Chapter01.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필기 후기 

 

 

시험장소 도착!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시험은 자기가 선택한 장소의 호수에서 시험을 칩니다!

8시 40분 시험이라서 알맞게 갔더니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와있었습니다 😨😨

저는 시험 치시러 오신 분들이 다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필기인 줄 알고 살짝 긴장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자격증 시험 치러 오시는 분들이었다는 사실 ㅎㅎ

상대평가가 아니라 60점을 넘으면 되는 절대 평가이긴 하지만... 그래도... 제가 공부를 너무 안 해서... ㅎ

 

 

 

시험장에 입실!

시험장에 입장하기 전에 시험실 문에 자기 자리에 어디에 앉아야 하는지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지정된 자리에 앉으면 수업 시작하였을 때 감독관이 어떻게 할지 소개해 줍니다

일단 가방 같은 소지품은 뒤에 다 두고 전자기기 또한 제출합니다! (이거 하기 전에 신분증 검사를 먼저합니다)

그리고 시험을 컴퓨터로 치는데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처음 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가르쳐 주십니다

저는 이기적 서적의 도움을 받아 시험을 어떻게 할지 미리 경험을 해본 뒤라서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이 시작되었고 공부를 시작할 때 60분에 60문제를 어떻게 풀어? 이렇게 생각했지만 20분만에 끝났습니다

20분 안에 세 번 정도 훑은 것 같아요! 

시험 문제를 다 풀었으면 시험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솔직히 바로 결과가 나온다고 하길래 너무 떨렸습니다

1분 고민하다가 전날 밤샘과 나중에 출근을 위하여 바로 제출했는데 

80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

 

 


 

 

Chapter02. 공부 방법 및도서 추천

 

 

이기적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필기 도서를 이용하여 공부를 하였습니다!

가격은 23,000원입니다! 알라딘에서 10% 할인을 해서 20,700원입니다.

제 친구는 학원에 다니면서 이론을 배웠다고 하는데 제 기준 그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낮은 커트라인 때문에 빡세게 공부하면 다들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표지는 이러한 모양입니다! 이 책이 독학으로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를 합격할 수 있는 비결은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과 cbt온라인 모의고사입니다!

저는 무료 동영상을 들으려고 했지만 벼락치기 공부를 하는 바람에 하나도 안 들었어요😥😥

대학교에서 약간 배웠던 내용들이 있어서 안 들었던 것도 있어요~

정말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들으면 더 공부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책 내용 구성도 좋았습니다! 밑에 자세히 보여 드릴게요

 

 

 

 

 

 

​각 챕터에 있는 개념을 정리해 두었고 출제가 얼마나 되었는지도 나와있어요

저는 시험이 없을 때 공부를 했기 때문에 출제가 많이 되는 것을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챕터의 개념이 끝나면 그 챕터와 관련된 문제가 나옵니다 ㅎㅎ

왜 바로 공부를 하고 풀었는데도 틀리는지 아는 사람??​ 🤦‍♀️🙋‍♀️

개념정리 + 간단한 문제까지는 기본서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기출문제집입니다.

기출문제가 저는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기분서를 보고 보면 좋겠지만

시간이 더 더 더 없는 사람에게는 이것만 보고 달달 외우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기출이 높은 개념에 관련된 문제라서 적중률도 좋습니다!

이러한 낱개의 문제가 어마무시하게 있는데 기출문제집의 구성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위에 기출문제를 다 풀면 다음으로 진짜 시험처럼 각 챕터 별 문제를 모은 60문제가 나옵니다 

총 다섯 개의 기출 시험지가 있는데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5회의 기출 시험을 다 풀면 내가 어디에 부족한지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험을 다 풀면 끝난 줄 알았겠지만 요약본이 있습니다

시험 시작 전에 가볍게 훑고 가기 정말 좋아요

 

이기적 기출 문제집으로 공부하는 방법은

개념 정리>개념 문제 풀기>기출 문제 풀기>기출 시험>요약

이렇게만 한다면 그래픽스운용기능사의 필기 시험은 분명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번에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자격증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떨어지면 어쩌나 싶었는데 붙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다음에는 실기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고 붙을지에 관하여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제가 컴퓨터 그래픽스 우용 기능사 실기 시험을 합격한다는 전제 하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