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투자: 자기계발

✅ 내가 해본 &하려고 정리한 무료 자기계발 사이트 ✅

반응형

 

저는 자기계발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자기계발에 대한 정보가 굉장히 많은데, 매일 정리 안 해서 찾는 데에 시간을 너무 많이 쓰는 것 같아서,이번 포스팅에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들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유튜브도 정보가 물론 잘 발달해있지만, 유튜브로 강의를 드르면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웃긴 영상만 보고 있어서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를 안 보려고 해요. 😅 제가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유튜브로 정보를 흡입하는 거에는 한계가 있더라고요.

 

 

 

 

 

 

 

 

 

 

아무튼 요즘은 무엇인가를 배우기 위해서는 꼭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게 아니라, 잘 찾아보면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 같아요. 무료라고 해서 구린 것도 아니에요! 정말 퀄리티 좋은 유명한 곳의 대학교 교수님께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찾아만 보면 열려있습니다. 아무래도 정보싸움인 것 같습니다. 저도 모를 때는 유료 강의를 많이 찾아보고는 했는데, 아무래도 취준생이나, 대학생들에게는 돈이 충분히 있지 않기 때문에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 정말로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뭔가 정보를 빨리 받지 않으면 손해보는 느낌이 없지 않게 있네요. 각설하고 제가 경험해본 무료 자기계발 사이트들과 지금 강좌 대기 중인 곳들을 정리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우리 모두 열정을 품고 달려봅시다! 🔥 

 

 

 

 

 

 

 

 

 

 

1. K-MOOC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요 ✌️

요즘 말 앞에 k-pop.k-음식,k-@@ 라는 것을 많이 붙이죠? 여기도 MOOC 앞에 K를 붙여 k-mooc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무크(MOOC)란 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줄임말로 오픈형 온라인 학습 과정을 뜻합니다! 한국의 오픈형 온라인 학습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사이트로 볼 수 있어요! 아마 엄청 유명한 곳이어서 자기계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이시라면 한번은 들어봤을 법한 곳입니다! 대학교 별로 분류도 할 수 있고 관심있는 분야별로도 볼 수 있고, 묶어서 배울 수도 있습니다. 인문학 쪽은 정말 많은 강의가 있으니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이 강의를 듣고 확인할 수 있는 퀴즈도 풀 수 있고, 수업마다 다르긴 하지만 과제와 시험도 있습니다. 만약 개강 시에 들으면 수료증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코로나로 밖에서 스펙 쌓기 힘들다면 집에서 쌓는 건 어떤가요? 

 

🚨팁 아닌 팁

개인적으로 처음에 너무 듣고 싶은 강의가 많아서 이것저것 담다가 결국 다 못 들은 기억이 나네요. 욕심이 너무 많아서 한번에 다섯 일곱 개까지 방학 때 들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방학 때 정말 가만히 있는 게 아닌 이상 많이 담기보다는 1~2개 정도 담고 듣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코세라 cocera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요 ✌️

 

제가 정말 좋아하느 사이트입니다. 자기계발도 하면서 영어도 배울 수 있고, 수료증까지 얻어 스펙까지 쌓을 수 있는! 일석삼조가 되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이 사이트를 안 지는 거의 1~2년 된 것 같은데 제가 적어만 두고 사이트 방문을 하지 않았습니다. 2년 전에 들었다면 정말 제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을 것 같네요. 물론 한국어 자막을 지원해주는 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모두 다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영어가 약하신 분이라면, 한국어 자막 기능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고 강의 신청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말 듣고 싶은데 한국어 자막이 없다고 한다면, 영어 자막을 해석한 뒤에 듣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영어를 배우는 단계라 아무래도 전문적인 지식을 빠르게 영어로 습득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서 2~3번 정도 다시 듣습니다. 이 강의의 좋은 점은 알람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지속적으로 강의를 듣게 해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3.  인프런 inflearn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요 ✌️

여기는 무료 강좌랑 유료 강좌 둘 다 있는 곳입니다. 무료 강좌라고 해서 퀄리티 절대 낮지 않아요! 저번에 부전공 수업 듣다가 아무래도 제 전공 아니라서 그런지 어렵더라고요 😢 그래서 이 사이트에서 부전공 관련 강의가 있길래 수강을 했는데... 인프런 교수님, 그 온라인 강의가 아니라 저희 학교 강의 오셔야지요... 너무 이해하기도 쉽고 피피티도 좋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런 교수님이 저희 학교에 있었다면 더 좋았을 건데.. 😞많은 수업을 들어본 건 아니지만 상당히 퀄리티 높은 무료 강의가 많은 곳이에요! 뭔가 확실히 체계적으로 배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팁 아닌 팁

가끔 이벤트 같은 것도 해서 유료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있어요! 그리고 할인도 자주하니까 평소에 관심 있던 강의가 유료라면 며칠 장바구니에 담아뒀다가 할인 혜택 있을 때 사는 것도 괜찮아요! 

 

 

 

 

 

 

 

 

 

무료 사이트 강의 총 세 가지를 추천했습니다 =] 사실 이 글을 반 년 전에 작성 중이었던 건데 이제서야 올리는 건 ㅎㅎ.... 😥자기계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뵐게요 🙇🏻‍♀️

반응형